보도자료 - 각종 언론/기관/단체에 소개된 큐이넷 관련 보도자료입니다.
내아이에게 '맞춤식 독서교육' 지도법
예전에는 그 해의 중점 교과목에 비중을 두고 교육이 실현되어 왔다면 요즘의 대세는 그러하지 않다. 맞춤식 독서교육이라 하여 그 해의 중점 교과목보다 우선시 되는 것이 바로 아이의 맞춤식 교육이다. 예를 들어 영어가 강세를 부리며 조기유학, 유아영어지도, 영어홈스쿨링 등이 열풍이었다면 요즘은 아이에게 맞춰 아이의 연령, 특징, 장점을 조건으로 교육이 지도가 된다.

이것은 더 이상 의무적인 교육의 효과보다 맞춤식으로 구성된 교육법이 훨씬 더 효과적인 것으로 확인이 되면서 다양한 분야별로 교육과 그 효과를 보려면 맞춤식 지도법이 적합함을 보여주는 흐름이 되었다.

기존에 교육 지도법을 벗어나 자리 잡아 가고 있는 맞춤식 지도법의 관심은 부모, 교사, 그 외 교육 종사들, 취업준비자까지 모두 주목하고 있어 맞춤식 지도법을 위한 준비와 구성, 노력 또한 높아지고 있다.

특히 맞춤식 지도법을 위해 가장 먼저 기본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독서교육이다. 독서교육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교육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맞춤식 독서교육 지도법은 현재 꾸준하게 늘어나도 있다.

아이에게 적합한 도서를 선정하여 진행되는 지도는 아이의 관심, 집중, 창의력 등의 효과를 크게 나타내며 독서교육은 종류 또한 다양하여 부모, 교사, 그 외 교육종사자, 취업준비자들이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부분은 넓다. 독서지도사, 논술지도사, NIE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독서치료 등의 다양한 독서교육들은 실제로 수요가 증가하면서 이슈가 되고 있고 있기 때문에 학습참여에 편리한 온라인 강의가 대세를 이끌고 있기도 하다.

벅스북 평생교육원(www.bugsbook.com), 한국사이버교육원, 한솔교육 등이 있으나 공신력이나 수강생들의 탄탄한 지지가 인정된 벅스북 평생교육원을 찾아 수강을 하는 것이 좋다.

온라인 강의 인기에 같이 참여하여 요즘 대세에 맞게 맞춤식 독서교육 지도법을 실현한다면 아이들의 학습 효과에 큰 기대를 해보아도 될 것이다.

[출처 : 코리아경제]

목록보기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