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각종 언론/기관/단체에 소개된 큐이넷 관련 보도자료입니다.
여름방학에 꼭 할 일은 무엇인가
유난히 무더운 올 여름, 폭염주의보와 열대야가 계속되는 가운데 여름방학을 맞이한 학부모와 아이들의 교육 관심도 유난히 뜨겁다. 예전에 방학을 하면 시골 또는 가까운 캠프장을 찾아 곤충잡기, 물놀이, 방학 숙제하기 등의 시간을 보내던 학부모와 아이들은 두 달이라는 여름방학을 좀 더 유익하게 보내기 위하여 미루어 두었던 독서나 과외, 도서관 방문, 맞춤식 등의 교육을 진행하는 추세이다.

두 달이라는 방학기간은 학부모와 아이가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는 시기임으로 함께 하는 학습이 가장 효과를 보는 시기이기도 하다. 방학 계획표를 함께 짜며 아이와 함께 공부하고 교육하고 실천하는 시간을 보내면서 그야말로 여름방학을 제대로 보내보겠다는 의지가 굉장하다. 아이는 부모에게 책을 통한 독서지도, 논술지도, NIE지도 등을 배우게 되고 부모는 아이들을 교육하기 위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한 온라인 강의를 통하여 교육과정을 준비한다.

이러한 추세이다 보니 학원, 과외, 교육계 종사자들 또한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독서교육 관련 시스템을 강화시키고 있으며 휴가철에도 책을 들고 피서를 떠나는 모습들을 흔히 볼 수 있다. 여름방학은 더 이상 놀기만 하는 방학이 아니다. 아이에게 도움이 될 만한 교육 정보를 토대로 배우고 발로 뛰는 움직이는 방학이 되어야 한다.

더운 날씨 바깥 외출이 부담스럽다면 시원하게 집에서 온라인 강의 수강을 통해 독서교육을 접할 수 있다. 요즘은 실력 좋은 강사들을 초빙하여 온라인 강의를 제작하기 때문에 오프라인 못지않은 질 좋은 강의를 부담 없이 자유롭게 들을 수 있다. 특히 벅스북 평생교육원(www.bugsbok.com)의 경우 온라인 강의로 오래된 기관으로 독서지도사 강의의 인지도가 높으며 얼마 전 업그레이드 강의까지 오픈하여 혜택과 관심이 높다.

여름방학을 보내는 우리들의 자세. 늦었다 생각 말고 남은 방학을 유익하게 보내기 위해 독서교육, 실현을 해보자.

[출처 : 코리아경제]

목록보기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