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각종 언론/기관/단체에 소개된 큐이넷 관련 보도자료입니다.
똑똑한 아이, 논리적인 글쓰기로 성공
논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낮아졌다. 교육이 중요하다, 안중요하다. 논술 교육에 대한 관점과 입시 제도가 계속해서 바뀌면서 논술의 영향력은 수시로 변화해 왔다. 대학 입시에 논술이 포함되면서 상위권 학교를 입학하기 위해서 논술은 반드시 갖춰야 하기 과정이 되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논술은 이제 더 이상 대학 입시만을 위해 필요로 하지 않는다. 언어능력에서 말하기, 듣기, 쓰기 이 세 가지는 반드시 이루어져야할 과정이자 필수로써 특히 말하기나 쓰기의 경우 적극적인 의사소통과 원활한 대인관계, 사회성을 기르는데 있어 많은 영향을 줌으로 학부모들의 자녀에 대한 언어능력 교육열은 대단히 높다.

특히 방과 후 활동이 활발해 지면서 언어 표현에 있어 풍부한 체험이 이루어지는 가운데 읽고 대답하기를 진행한 후 실제로 쓰기를 시키면 잘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생긴다. 인터넷 활자에 익숙해지면서 실제로 글을 쓸 때 띄어쓰기, 맞춤법, 요점 찾기 등이 원활하게 잘 되지 않는 것이다. 이러한 인터넷 후유증으로 정확하게 읽고 요점만 콕 집어 쓸 줄 아는 교육법이 인기를 타고 있다. 단순히 글을 잘 읽는다고 하여 끝난 것이 아니라 논리적인 글쓰기를 통해 완성도 높은 교육을 하고자 하는 바람인 것이다.

독서지도와 독서토론을 통해 글쓰기 지도를 꾸준히 시키는 아이는 언어능력에서 우수한 능력을 나타낼 수 있으며 똑똑한 아이는 논리적인 글쓰기를 통해 성공의 길로 한걸음씩 다가간다.

내 아이를 성공의 길로 한걸음 다가가게 하고 싶다면 교육 관련 자격증에 먼저 발을 떼야 한다. 교육 관련 자격증은 다양하며 특히 논술지도, 독서지도, NIE지도 등은 말하기, 듣기, 쓰기에 적합한 교육으로 인기와 관심이 높다.

똑똑한 아이로 성장시키고 싶은 욕심. 빠르게 움직여 정보를 수집해라. 벅스북 평생교육원(www.bugsbook.com), 한국독서문화재단 등의 여러 기관들이 교육 관련 자격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벅스북 평생교육원은 매월 1일 개강과 추가 접수기간까지 제공하여 수강생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최대한 제공하고 있음으로 언제든지 문을 두드릴 수 있다.

[출처 : 야휴미디어]

목록보기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