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각종 언론/기관/단체에 소개된 큐이넷 관련 보도자료입니다.
독서로 시작하는 창의력 개발
“새롭고 뛰어난 생각을 해내는 능력”을 창의력이라 일컫는다.(출처 : Daum 국어사전)

기존 사회가 획일화되고 규격화된 것을 강조하였다면 이제는 창조적이고 개성을 강조하는 사회가 되었다. 모두가 YES라고 말할 때 같이 YES라고 말하는 사람은 모두와 똑같이 갈수는 있지만 한발 더 나아갈 수는 없다. 이처럼 많은 이들 사이에서 창조적이고 뚜렷한 개성을 표출하기 위해서는 어렸을 때부터 창의력 개발에 힘을 길러야 한다.

한간에 창의력은 선천적인 것으로 후천적으로 길러 질수 없다는 말도 있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상식이다. 창의력은 1/3은 선천적으로 타고나고 나머지 2/3는 후천적으로 길러진다는 연구결과도 나왔다. 실정이 이러하니 우리 아이가 창의력이 조금 모자라다고 하여 실망할 필요는 없다. 모자라는 것을 채워주는 것이 교사의 몫이요, 이를 뒷받침 해주는 것이 부모의 몫이며, 이 모든 것을 받아들이는 것은 학생의 몫인 것이다.

창의력을 기르는 방법에는 독서만한 것이 없다.

독서를 함으로써 정보 및 지식습득과 함께 다양한 간접 경험이 가능하고 깨달음을 얻을 수 있으며 감동과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이 모든 과정이 하나로 뭉쳐서 창의력이 신장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다양한 도서를 잘 읽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것이야 말로 창의력을 기르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에 독서지도를 교육받을 수 있는 기관을 소개한다.
벅스북평생교육원(www.bugsbook.com)은 온라인 독서교육 전문기관으로 독서지도교육 외에도 NIE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논술지도사 등의 자격과정 및 독서치료, 글씨기지도, 역사논술지도 등의 수료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이 곳은 한국독서문화재단, 한국NIE협회, 한국언어능력평가원 등과 연계과정을 운영하고 강의의 질이 좋은 반면 강의료는 저렴한데다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시간에 쫓기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다.

궁금한 사항은 벅스북고객센타(1544-6164)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 미디어 다음]

목록보기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