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각종 언론/기관/단체에 소개된 큐이넷 관련 보도자료입니다.
창의력이 샘솟는 독서
요즘 교육은 예전보다 창의성을 중요시 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암기위주의 교육과 틀에 박힌 사고를 강요는 기존의 교육을 100% 탈피하지는 못하였고, 그러기위해서 무단히도 노력을 하고 있으나 교육정책은 늘 쳇바퀴만 돌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대외적으로도 한국의 학생들이 수학, 과학을 잘하는 것으로 소문이 났으나 그 외의 창의적인 활동에 있어서는 현저하게 떨어지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

과연 살아감에 있어 수학공식, 과학상식 하나 더 아는 것과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사고를 하는 능력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한지 생각해 볼 문제이다. 창의력을 기르는 방법에는 독서만한 것이 없다. 독서는 지식습득과 함께 창의력, 상상력 등을 신장 시킬 수 있는 일거양득의 기회이다.

독서를 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양이 아니라 질이다. 즉, 한권의 책이라도 양서를 선택하여 정확하게 읽어야 한다. 하지만 전문적인 교육을 받지 않은 학부모님들이 자녀들에게 양서를 골라주고 정확하게 책을 읽는 방법을 가르치려면 어려움이 따른다.

학부모님들의 정확하지 못한 독서지도는 아이들이 잘못된 독서습관을 가지는 가장 큰 요인으로 올바른 독서교육이 얼마나 중요한지 두말 할 필요가 없으며, 전문기관에서 제대로 된 독서지도교육을 받아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현재 많은 기관에서 독서지도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벅스북평생교육원은 온라인 독서지도사 과정을 운영 중인 곳으로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지 수강이 가능하며, (사)한국독서문화재단, 한국NIE협회, 한국언어능력평가원 등과의 연계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그 전문성 또한 의심할 여지가 없다. 더욱이 (사)한국독서문화재단과의 연계로 인해 타 기관에 비해서 수강료가 저렴하다는 이점이 있어 많은 분들이 찾고 있다.

독서지도사 외에도 논술지도사, NIE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등의 자격과정과 유아독서지도, 글쓰기지도, 독서치료, 역사논술지도, 한자교육급수 등의 수료과정도 함께 운영하고 있으니 필요한 교육을 선택해서 들으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벅스북평생교육원 고객센터(1544-6164)로 하면 된다.

[출처 : 미디어 다음]

목록보기
프린트하기